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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2024년 1분기 실적 분석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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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onstarbrother 2024. 5. 14.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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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2024년 1분기 실적으로 영업이익 2605억 원을 기록하며 자체 추정 최대 기준인 2093억 원을 상회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한 수치이지만, 시장 전망치를 초과한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출액은 9689억 원, 당기순이익은 3210억 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13%, 32% 감소했지만, 이는 전망치인 9318억 원과 1856억 원을 초과하는 실적입니다.

넥슨실적

주요 실적 요인 분석

 

1. FC 프랜차이즈와 블루 아카이브

-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며 전체 매출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 블루 아카이브: 일본에서의 3주년 업데이트가 큰 인기를 끌었고, 동남아 등 기타 지역에서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글로벌 매출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2. HIT2

- 일본에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 모두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매출에 일조했습니다.

 

3. 던전앤파이터

- 중국 지역에서 1분기 전망치 상단에 근접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4. 메이플스토리

- 북미, 유럽, 동남아 등 해외 모든 지역에서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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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전망

넥슨은 2분기와 향후 전망에서 긍정적인 요소가 다수 존재합니다.

1.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퍼블리싱 파트너 텐센트와 함께 중국에서 5월 21일 출시 예정이며, 1분기 베타 테스트에서 현지 이용자들의 열렬한 반응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향후 안정적인 매출 신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퍼스트 디센던트

- 차세대 글로벌 루트슈터 게임으로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이며, 올여름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매출원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3. 마비노기 모바일

- 데브캣에서 마비노기 특유의 감성을 재해석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로,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넥슨의 모바일 게임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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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전문가의 시각

넥슨의 1분기 실적은 전반적인 게임 산업의 트렌드와 맞물려 있습니다. 비록 영업이익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이는 전반적인 글로벌 경제 상황과 맞물려 있는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넥슨이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는 것입니다.

 

긍정적 요인

- 강력한 IP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매출원 확보.

- 신규 게임 출시로 인한 포트폴리오 다변화

 

위험 요인

-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 게임 시장의 경쟁 심화. 결론적으로, 넥슨은 강력한 IP와 신규 게임 출시에 힘입어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다만, 글로벌 경제 상황과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리스크 관리가 중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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