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철 제철 과일 채소

정보

by onstarbrother 2023. 6. 10. 13:40

본문

300x250

과일 좋아하시나요? 제철 음식이 젤 맛있듯이 과일도 제철과일이 맛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을 제철 과일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옥수수

톡톡 터지는 알갱이가 씹는 맛을 주는 여름철 간식 옥수수. 옥수수만 먹지 말고 옥수수수염도 차로 끓여 드셔 보세요. 이뇨 효과에 아주 좋답니다. 또한 지방 함량이 적고 식이섬유소가 많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나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하므로 옥수수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하네요.

 

2. 토마토

레드푸드의 선두주자 토마토! 토마토는 과일일까요? 채소일까요? 정답은 채소!! 동맥경화와 간경화에 특히 좋습니다. 토마토는 페루, 에콰도르 등 남아메리카의 고원지대가 원산지인 다년생 초본이며 유럽에는 16세기에 전파되어 관상용으로 재배되다가 19세기에 품종이 개량되면서 채소로 이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토마토에 설탕을 뿌려먹으면 체내에서 설탕을 신진대사하기 위해 토마토의 비타민 B군이 손실됩니다. 그래서 생과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3.수박

수박 과육 그대로 생으로 먹거나 주스로 갈아 마시기도 하며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수박화채로 먹기도 합니다. 맥주는 속을 냉하게 하는 성질이 있는데 수박 또한 몸을 차게 하는 작용이 있어 맥주와 수박을 함께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하네요. 수박의 주성분은 수분으로 이뇨작용 효과까지 있어 몸이 자주 붓는 부종 환자와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 효과적인 과채류입니다.

 

4. 포도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여 과일의 여왕이라고도 불리는 포도. 포도씨에서 추출한 포도씨유까지 애용되는 버릴 것이 없는 과일입니다. 포도는 그해 첫 포도를 따면 사당에 먼저 고한 다음 맏며느리에게 포도를 먹였다고 하는데 이는 포도가 다산을 상징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포도는 피로할 때, 갈증이 날 때 섭취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5. 참외

지금은 하우스에서도 재배가 되어 계절식품은 아니지만 여름이 제철인 과일입니다. 아삭한 과육과 달콤한 과즙이 일품입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영양성분은 적으나 칼륨과 비타민 C는 함량이 높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참외 꼭지를 말린 것은 최토제로 한방에서는 과체라 하여 약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6. 복숭아

피부미인이 되고싶으시다면 복숭아를 잊지마세요. 달콤한 향이 좋은 복숭아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수분과 식이섬유소가 많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체내에 흡수가 빠른 각종 당류 및 비타민과 무기질들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장어를 먹고 복숭아를 먹으면 복숭아의 유기산이 장에 자극을 주어, 지방이 소화되기 위해 작게 유화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설사가 나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여름철 제철 과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철 과일 드시고 무더운 여름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