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세계 대학 순위

정보

by onstarbrother 2023. 3. 23. 16:02

본문

300x250

대학교를 선택할 때, 대학교의 교육과정, 교수진, 교육환경, 연구시설 등 많은 요소들을 고려해야합니다. 그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학교의 순위는 많은 학생들이 참고하는 기준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대학교 순위를 어떤 기준으로 선정하는지, 그리고 어떤 대학교가 세계적으로 유명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교 순위를 선정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대학교 순위를 선정하는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것은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Times Higher Education World University Rankings, Academic Ranking of World Universities(Shanghai Ranking)입니다. 이 중에서 QS World University Rankings는 대학교의 학술적인 성과, 교육환경, 산업체와의 협력, 국제화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Times Higher Education World University Rankings는 대학교의 교육, 연구, 인용, 국제화, 산업체와의 협력 등을 평가합니다. Academic Ranking of World Universities(Shanghai Ranking)는 대학교의 연구성과, 학술성과, 산업체와의 협력, 국제화 등을 평가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교는 어떤 대학교인가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버드 대학교 (미국)
2. 스탠포드 대학교 (미국)
3. 캠브리지 대학교 (영국)
4. 맥길 대학교 (캐나다)
5. 옥스포드 대학교 (영국)
6.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캠퍼스 (미국)
7. 프린스턴 대학교 (미국)
8. 시카고 대학교 (미국)
9. 교토 대학교 (일본)
10.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 캠퍼스 (미국)
11. 도쿄 대학교 (일본)
12. 이탈리아 보로냐 대학교 (이탈리아)
13. 런던 대학교 (영국)
14. 미시간 대학교 (미국)
15.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 어바나-샴페인 캠퍼스 (미국)

 대학교 순위는 국가, 기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학교 순위는 대학교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앞으로 대학교를 선택할 때, 대학교 순위를 참고하여 더 나은 대학교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